AI/AWS

[트러블슈팅] Streamlit 업로드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

kiki__ 2024. 5. 28. 11:38

Streamlit으로 웹을 만들었고, 파일업로더로 업로드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다. 

문제 상황

Streamlit으로 동영상을 업로드 하고 싶으면 아래 코드를 사용하면 된다. 

source_video = st.sidebar.file_uploader(
        "Choose an video...", type=("mp4"))

Streamlit의 file_uploader를 사용해서 만들어주면 된다.

 

 

이 파일 업로더로 동영상을 업로드 해도 제대로 뜨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다. 

이렇게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은 모습을 볼 수 있었다. 

 


문제 원인

브라우저에서 비디오를 재상하기 위한 정보가 빠져있었다. 

 

 

파일의 코덱이 mpeg 형태라 브라우저에서 지원하지 않아서 실행이 불가능했다. 

 

처음에는 코드가 잘못된 줄 알고 엄청 헤맸는데, 다행히 코드의 문제는 아니었다.

 


해결 방안

따라서 동영상의 형태를 h264 또는 vp8로 변경해야했다. 

다만 h264도 파이어폭스에서는 재생이 불가능하다.

 

동영상을 편집하여 수정해주었다. 

 

변경된 동영상은 재생이 잘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.